기뻐하며 왕께 노래부르리 Gkey (ver. 한성교회) 편곡 악보 (전주,씽코 포함)

2024. 12. 12. 10:30악보/ccm

  한성교회 버전의 기뻐하며 왕께 노래부르리 편곡 악보입니다. 씽코가 많으니 영상을 보시면서 악보를 훑어보세요.

<기뻐하며 왕께 노래부르리> 악보

<기뻐하며 왕께 노래부르리> 영상



<기뻐하며 왕께 노래부르리> 영상

https://youtu.be/5j48Cf3hsjI?si=H2LjXoQLC3y1Pkih


악보 설명

  코드도, 씽코도 까다로운(?) 곡이라서 반드시
먼저 영상을 들으며 악보를 읽어봐야 합니다.
  우선 악보의 큰 특징은 세 가지 입니다.
  1. 괄호로 표시된 코드
    - 처음부분에는 괄호 표시된 코드는 연주하지 않습니다. 반복할 때부터 연주합니다. 점점 고조되는 다이나믹을 만들어내기 위한 방법이지요.
  2. 핑크색 동그라미 코드
    - 씽코입니다. 이 코드는 반박 당겨서 연주합니다. 음원에는 씽코가 일관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어서, 제 기준 깔끔한 씽코를 골라 넣었습니다. 더욱 간결한 것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더 줄여서 연주하시면 됩니다.
  3. 핑크색 악센트 표시
    - 세션 표시입니다. 악기들이 이 부분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하는 건데요, 보통 같은 리듬을 잡을 때 표시합니다. 음원을 들어보시면 따안-따단!하고 잡는 것을 들을 수 있을겁니다.

코드 설명

  셋째줄의 F#m7(b5)왼손은 파#을, 오른손은 도,미,라를 차례로 쌓아 연주합니다. 이는 F#m7에서 5음을 반음 플랫해준 코드로, F#기준의 다섯번째 음인 도#을 플랫하여 도로 연주합니다.
  다섯째줄의 G#dim7은 디미니쉬드세븐스 코드(diminished 7th chord)입니다. 디미니쉬(diminish)는 감소하다는 뜻으로 G#7에서 근음(root)을 제외하고 모든 음을 반음씩 감소시켜 연주합니다.
  ✨️G#7 -> 솔#,시#,레#,파#
  ✨️G#dim7-> 솔#,시,레,파
  위의 구성음들을 보면, G#dim7은 G7에서 근음(root)만 반음 올라간 것과 같습니다. 연주하실 때는 이렇게 생각하여 계산하는 게 더 빠릅니다. 왼손은 솔#을, 오른손은 파,시,레를 차례로 쌓아 연주합니다.
  여섯째줄의 B7(b9)왼손은 시를, 오른손은 레#,(파#),라,도를 차례로 쌓아 연주합니다. 이때 파#은 5음이므로 생략해도 상관 없습니다. 여유가 있다면 눌러주세요.
  마지막줄의 Eaug(b9)왼손은 미를, 오른손은 솔#,도,파를 차례로 쌓아 연주해주세요. 같은 줄의 C#dim7왼손은 도#을, 오른손은 시,미,솔을 차례로 쌓아 연주하세요.

  이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:)